안녕하세요. 곤이입니다.


이번엔 원피스의 해군중장 중 스모커에 대해서 한번 연구를 해보겠습니다.


스모커는 모든 원피스 팬들이 아시겟지만 원피스 초반에는 루피를 사지로 몰며 강한 면모를 보여줬지만..

지금의 스모커가 혼자서 배를끌고 신세계로 간다면...?아마 변사체로 발견될정도로 포스를 많이 잃어버렸습니다..


이런 스모커의 모습이 나오면서 그의 열매와 열매활용능력에 대해 많은 말들이 생겨서 그것을 한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모커의 열매는 뭉게뭉게 열매로 악마의 열매중의 희귀한 자연계 열매중하나입니다.

하지만 스모커가 강한 면모를 보여주지 못하고 나올때 마다 열매 능력을 잘 사용하지 못하고 주먹질(화이트 블로우...)만 하다보니 열매가 중국산이다..열매가 별로다..라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과연 뭉게뭉게열매가 안좋을까요..뭉게뭉게는 말그대로 연기를 생성하거나 움직이거나 사용할수 있습니다..그럼 우리주위의 가장 큰 연기가 뭐가있을까요..담배연기요?아니죠..구름입니다..


제 생각에 만약 흰수염이나 아카이누같은 거물급이 뭉게뭉게를 먹었다면 수증기를 모으기도하고 구름을 이용해서 공격하기도 할것같은데..왜 그런쪽으로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는지 너무 안타깝습니다..


원피스 내에서 해군 중장의 역할은 중요합니다..강함의 척도로 자주 이용되기 때문이죠..하지만 지금까지 제대로 된 중장은 해군영웅 거프중장뿐이고 나머지 중장은 힘이란걸 제대로 보여주지도 못하고 제압만 당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스모커는 해군입장에서는 최단기간 진급을하고 루피와 라이벌 구도로 가고있기 때문에 반드시 강해져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근엔 도플라밍고에게 죽기 직전까지 맞고 또맞고 또맞았지만 아오키지 등장 한번에 도플라밍고가 꽁무니를 빼죠..아오키지와 스모커의 계급은 단1계급차이입니다.

물론 3대세력인 해군대장과 그냥 해군의 중장이 비슷하거나 차이가 없다면 그것또한 문제겠지만 차이가 나도 너~~~무 큰 차이가 난다는점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원피스 필름 골드에서 새로운 중장이 2명 나온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 2명이 해군 대장 후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밌는 점이 새로운 두명의 중장도 색깔과 동물로 별명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오다 작가가 중장에 좀 더 힘을 싣어 주는것으로 보이는데 저는 스모커가 센고쿠라도 찾아가서 뭔가 자신을 발전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안그러면 새로운 중장들에게 모든걸뺏기고 나중엔 코비에게 자리를 뺏겨서..안나오게될수도..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제 의견은 [스모커의 열매능력은 충분히 좋다.], [스모커는 아직 열매 활용을 못한다.], [스모커는 좋은 스승을 다시한번 만나서 각성을 해야한다.] 입니다.



이상 저의 100퍼센트 주관적인 글이였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재밌고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__)

Posted by 곤이의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