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곤이입니다.


오늘은 구글링 잘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아직 잘못하지만... ㅠ)


먼저 구글링이 필요한 분야는 단연 프로그래밍 관련 검색어 입니다.

(맛집검색은 네이버!)

하지만 이런 IT분야의 구글 정보량은 어마어마합니다.








먼저 구글 검색을 잘하기 위해선 4가지가 필요합니다.

1. 논리적인 생각

2. 전공에 대한 능력

3. 적당한 영어 실력

4. 인내심


이 중에 제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영어능력입니다. 

많은 내용이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한것같습니다.

(ex: java->4억건이상, 자바 -> 60만건..영어공부합시다!)



그럼 구글링 잘하는 팁은 이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기간을 정해서 검색하고 싶다면 기간 사이에 ..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2. 원하는 파일(hwp, ppt, word, 등)만 검색하고 싶다면 

(ex : filetype : ppt 검색어)를 해주시면 됩니다.






3. 검색 기능 강화를 하고 싶다면 (ex : 곤이의 "블로그")처럼 

따옴표를 이용하시면 블로그라는 

검색어가 반드시 포함된 글만 검색이 됩니다.






4. 검색어가 애매해서 유사한 내용을 모두 검색하고 싶다면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만 붙여주시면 됩니다.






5. 사전의 의미를 찾는 방법은 (ex: define : 검색어)를 해주시면 

사전적 정의를 보여줍니다.







6. 검색하다가 계산이 하고싶다면 검색창에 바로 계산을 하시면 

계산결과를 보여줍니다.! 



더많은 방법이 있겟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 위주로 포스팅 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밌고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__)

Posted by 곤이의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