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곤이입니다.


이번에는 조로가 와노쿠니와 카이도우의 다툼에서 카이도우를 잡는다라는 추측이 있어서 

제가 나름 연구하고 조사한 정보를 근거로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조로가 카이도우를 잡기 위해서는 무언가 특별한 힘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카이도우는 무패?아니 여러번의 패배를 했지만 죽지않는 생명체라는 것입니다.

(죽긴 하겠지만 죽는데 특별한 방법이 있어야 하는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에 조로가 카이도우를 잡는다면 무언가 의미가 숨겨져 있는 조로의 무언가로 

이미 오다 작가님이 떡밥을 주었을수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이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는 카이도우를 도깨비 혹은 도깨비 열매 능력자로 예상합니다. 

한국에서는 도깨비라고 하지만 일본에선 오니라고 합니다. 도깨비를 어디서 본것같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조로의 기술중에 자주사용했던..도깨비참수, 혹은 오니가르기라고 합니다..

즉 조로는 도깨비와 약간의 연관이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근거로 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조사를 해보았는데 일본에서는 오니를 죽이기 위해서는 오니의 요기를 꿰뚫어야 한답니다. 

이것을 카이도우에 비교해보면 카이도우는 오니이고 카이도우를 지키는 기운인 요기가 있어서 죽지않았다고 설명이 됩니다.

(오다 작가님은 전세계의 신화나 역사적 사실, 인물등을 모티브로 삼습니다.)

그렇다면 그 요기를 꿰뚫기 위해서는 더 강한 요기를 가져야 하거나 같은 요기로 공격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조로가 카이도우를 이긴 못해도 공격이라도 하는 유일한 사람이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조로의 3대귀철은 귀신의 기운 즉 요기가 들어있고 조로는 한눈에 그것을 알아봅니다. 

즉 원피스에서는 패기와 마찬가지로 요기에 대한 설정을 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조로가 마네(눈눈열매 새인간)에게 보여준 살기는 살기가 아닌 요기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2년후가 시작되면서 모든 기술에 귀기를 붙이며 업그레이드 판을 보여주었는데 

아직 조로의 필살기 아수라 일무은을 쓴적은 없습니다.


물론 조로가 갑자기 카이도우를 만나서 귀기!!아수라 일무은!!!이라고 공격을 해도 카이도우가 죽진 않겠지만 

카이도우를 죽이거나 카이도우를 공격할 루트를 찾는 역할을 조로가 할것임은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으로 요약해 보자면 [카이도우는 도깨비(오니)이다.], [오니를 잡을라면 요기를 뚫어야 한다.]

[조로는 과거부터 도깨비(오니)와 관련이 있다.], [조로는 요기를 느낄 수 있다.], 

[카이도우의 공격루트는 조로가 찾을것이다.]정도로 요약해보겠습니다.


비록 부족한 저의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건 저의 상상과 주관적 의견입니다.


다음에는 더 재밌고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많은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곤이의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