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곤이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을 주제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에대해설명하러 왔습니다.


이건 제가 완전 초보 블로거여서 다른 분들의 여러자료를 보면서 

실제 실습을 한 과정을 사진과 함께 보여드릴게요


먼저 저는 체감이 안되지만 네이버 검색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뜬다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자!!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검색!!




2.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 여기서 왼쪽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사이트 정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저의 티스토리 정보를 입력한것처럼 자신의 티스토리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4. 그러면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하는데 저는 HTML태그방법으로 하였습니다.

저기 제가 모자이크해놓은 html태그가 생성이 될것입니다. 그러면 아직 밑에 보안숫자는 입력하지 마시고 html태그를 복사하시고 티스토리로 갑시다.



5.티스토리->html/css편집으로 이동해주세요!! 

<head>섹션에 붙여 넣어주라고 네이버가 시켯기 때문에 <head>섹션에 붙여넣기 해줍시다.


저같은 경우는 맨첫줄에 바로 붙여넣기 했습니다. 

그다음 다시 네이버로 돌아와서 보안카드를 입력하면!!




6.끝

이러면 우리가 할 수 있는건 다했습니다. 

이제 넉넉잡아 하루정도 기다리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부족한 정보였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_)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곤이의블로그
,